Workshop On Strategic Missions

이번 여름에 실행할 중요한 프로젝트입니다. 8월에 인도에서 진행할 인도인 사역자들을 위한 선교 훈련과정(WOSM)인데요, 현지의 필요와 상황에 맞춰 몇 번 주요 설계변경을 했습니다. 그래서 단기간에 집중할 수 있는 3주짜리 웍샵으로 진행합니다. 기도 부탁드립니다!

인도는 최근 몇 년간 근본주의 힌두 정부로 인해 외국인 선교사의 입국 및 체류가 점점 어려워지는 상황이어서 현지인 사역자들이 훈련을 받아 직접 사역을 배가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북부지역과 히말라야 지역은 전 세계에서 미전도 종족들이 가장 밀집되어(1억 명) 있는 지역이며 악령의 활동이 매우 왕성한 반면 기독교인과 선교사는 거의 전무한 곳입니다. 1792년 윌리엄 케리가 최초의 개신교 선교사로 인도에서 사역을 시작한 지 227년 지난 오늘도 이 지역은 아직도 전 세계에서 가장 우선적인 7개 선교지 중의 하나로 남아 있어서 이곳에서 공격적으로 사역을 확장하는 것은 하나님 나라를 위한 매우 전략적인 필요이지요! 

효과적인 훈련을 위해 분야별 탁월한 강사들(개별 강사 미국인 1명, 영국인 1명, 인도인 5명으로 구성된 강사팀)을 모셔야지 되는데, 그분들의 항공료 및 교통비, 그리고 훈련 책임을 맡는 저의 항공료를 위해 미화 4000불(원화 470만원)이 7월 31일까지 필요합니다. 이 웍샵을 위해 특별히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진행 중인 후원프로젝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 후원에 참여해주시겠는지요? 바로 후원 방법을 확인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Simply The Story Workshop

IMG_1204
Greystone STS Workshop 2019

6월에 아내는 그레이스톤에서 또 다른 STS 웍샵의 강사로 섬겼습니다. 이번엔 지난번 슬라이고 STS 웍샵에서 훈련받은 유진이도 강사팀에서 속해서 훌륭한 역할을 해내었고요. 방학 동안 집에 와있는 유강이도 함께 가서 처음으로 STS 훈련을 아주 잘 받았답니다. 지난번 슬라이고 웍샵은 주로 목회자와 선교사 등이 주 대상이었던 반면, 이번 그레이스톤 웍샵은 Irish Traveler들(아일랜드의 일종의 집시족)을 대상으로 사역하는 사역자들이 주 대상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Traveler들이 복음을 더 많이 들을 기회가 마련된 것 같습니다.

그곳에서 웍샵의 열매가 있기를 기도해주세요.

Parks Global

“Parks Global” Family Chat Room

10여 년 전에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주신 부르심을 생각하다가 세월이 지난 후에도 저희 아이들과 항상 잘 연결되어있고 싶은 마음에 Parks Global이라는 저희 가족 전용 이메일 도메인을 하나 만들어 놓았었죠. 어느새 아이들이 커서 하나둘 집을 떠나기 시작했고, 작년에는 이 도메인 이름을 따라 다시 Parks Global이라는 저희 가족 전용 온라인 대화방을 만들었답니다. 그리고 그 대화방에서 서로의 현위치를 보여주는 지도를 스크린샷 했었는데 저희 가족이 대륙과 대양을 넘어 이곳 저곳에 있는 모습이 실시간으로 가시화되더군요.

올여름에는 잠시나마 조금 더 흩어집니다. 8-9월 중에는 저희 가족이 아일랜드, 뉴욕, 콜로라도, 인도 등에 흩어져 있게 되는데요. 아마 언젠가는 계속 성장하면서 동시에 대여섯 곳을 넘어설 날도 오겠죠! 한편 이러한 것이 감사하고 신나는 일이긴 합니다만, 지금은 쉽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물론 떠나보낸 아이들에 대한 그리움 때문이고요. 저희 부모님들이 평생 그러셨듯이… 저희 부부도 결혼한 이후 지난 24년 대부분 해외에서 지냈으니까요.

이미 저희 아이들도 우리 가족이 매우 특이하다고 하고… 어느 나라에 가도 틀에 잘 맞지 않는, 그래서 기존의 틀을 어느 정도는 반드시 깨면서 살아가는 가족이란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얘기를 하다보니 30년 전 YWAM에 처음 와서 훈련받은 것중 하나인 ‘권리포기 – Making Jesus Lord’가 다시 새삼 떠오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죠?) 아무튼, 그래서 이번 겨울에는 저희 다섯 식구가 어떻게든 함께 모이는 것이 저희 모두의 바람이자 소망입니다.

저희가 머무는 작은 곳에 저희의 작은 삶을 통해서 주의 뜻이 이루어지고 주의 나라가 임하기를!

World Lyrical Dance Championships

Yujin’s Lyrical Dance

8월 초에 영국에서 있을 유진이의 리리컬 댄스 세계대회에 대해서만 간략히 더하겠습니다. 유진이가 리리컬 댄스로 전향한 지 1년여 만에 이 대회에 나가게 된 것만으로도 정말 감사할 뿐입니다. 저는 솔직히 대회 수상에는 별 관심이 없고요. 유진이가 하나님께 받은 은사와 재능을 모두 다 하나님께 드려서 하나님의 영광을 향한 강한 열정을 춤으로 나타내고, 사람들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관중에게 전달해줄 수 있는 댄서가 되길 기도할 따름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하나님을 볼 수 있도록요!

이곳에 이번 대회에 관해 유진이가 쓴 글이 있습니다.

Second Half

올해도 절반이 지났습니다. 제가 마땅히 해야하는데 아직 하지 않은 일이 있는지 살펴봐야 겠습니다.

여러분의 매일의 삶에 하나님의 놀라운 꿈과 열정이 나타나길 기도합니다!

사랑하고 축복하며,

박주영 드림

추신: 지난번 자동차 구입을 위해 후원해주신 분들께 해당 후원금 회계보고서가 잘 전달이 되지않았던 것같아서 그분들을 위해 이곳에 게시합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와 복음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어머니나 아버지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는 현세에 있어 집과 형제와 자매와 어머니와 자식과 전토를 백 배나 받되 박해를 겸하여 받고 내세에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느니라.”  (마가복음 10:29-30)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