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곳곳에 계신 가족과 친구 여러분께 문안드립니다! 모두 복된 성탄절 보내셨지요? 지난 한 해 동안도 지속해서 후원해주시고 기도해주심에 감사를 드리고, 그러한 여러분의 섬김을 통해 저희에게 나타난 하나님의 신실하신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올해 언제가 흥미로운 글을 읽은 적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어렸을 때 시간이 상대적으로 천천히 갔었다고 느낀 이유가 우리가 주변에서 수많은 정보를 항시 습득하며 배우고 있었기 때문이고, 나이가 들면서 그 학습속도가 저하됨에 따라 느끼는 시간의 속도는 상대적으로 빨라지기 시작했다는 글이었습니다. 더 축약하자면, 우리가 더 많이 배울수록 우리가 느끼는 시간은 더 천천히 간다는 말이었죠. 한편으로 말이 됩니다. 학습량이 우리가 느끼는 시간의 속도를 결정짓는 유일한 요소는 아니겠지만 (예를 들면, 고통과 기쁨의 정도가 또 다른 요인이 될 수 있겠죠) 한 사람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지난 한 해가 얼마나 빨리 갔다고 느끼는지를 고려해볼 때 그동안 얼마나 배웠는지 생각해볼 수도 있겠지요? 저는 다른 사람에게 귀 기울이고 배우는 대신 내가 뭔가를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제 모습을 다시 보게됩니다. 어쨌든, 지금은 지난 한 해 동안 주께서 주신 축복과 은혜를 세어보면서 주께서 받아 마땅하신 찬양을 드리고, 또 내년에 더 크게 역사하실 주님을 기대해 볼 때이네요!

IMG_0581.JPG
유강이의 곰인형을 (유강이 대신) 안고 있는 아내

지난 여름 소식지 드린 후, 8월에 한국 YWAM의 독수리 DTS 몇 군데서 강의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제 강의의 일반적인 목적은 사람들이 하나님나라 안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아가도록 도와주는 것인데, 이는 전임선교를 위한 동원을 포함해서 그렇습니다. 현재 전 세계에게 전임 선교사가 40만 명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그 학생 중 일부는 이 세대를 위한 전임선교사가 되기를, 나머지 학생들은 전임 선교사와 같은 헌신으로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각자 종사하는 사회 영역을 제자화하며 살기를 여전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에 땅끝까지 가서 복음을 전할 20만 명의 새로운 젊은 선교사들이 일어나기를 저와 함께 기도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9월에는 저희 YWAM Sligo의 2017년 DTS가 시작되어 지금은 강의 기간을 잘 마치고 중동지역에 전도여행을 나가 있는 상태입니다. 이 학생들이 하나님 나라를 위하여 그들 세대의 리더로 성장하도록 기도해주세요. 10월에는 바이블 스토리텔링 웍샵인 Simply The Story (STS) 를 슬라이고에서 열었는데 꽤 강도 있으면서 탁월한 훈련과정이었습니다. 모든 면에서 성공적인 STS를 마칠 수 있어서 도와주신 분들과 주님께 정말 감사했습니다. 아일랜드의 4개의 다른 카운티와 스코틀랜드에서 목회자들과 교회 지도자들을 포함한 사람들이 와서 참석하였고요. 저와 아내는 이 웍샵을 개최 주관하는 동시에 전 과정을 학생으로서 참여하였어서 매우 바쁜 기간이었습니다. STS는 또한 SOSM 개발을 위해서도 중요한 과정이었는데요. SOSM 훈련과정에 STS가 공식적으로 포함될 예정이고 스토리텔링은 학생들에게 제공될 주요 사역의 도구 중 하나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제는 아직까지도 성경이 전혀 번역되어 있지 않은 1,600개의 언어를 위해 YWAM이 전 세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구전 성경 번역프로젝트인 End Bible Poverty Now (EBPN)를 위해 기초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이곳에서의 SOSM 셋업 과정은 여태껏 하나의 여정과도 같아 왔는데요. 이를 위해 계속된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도우심이 필요합니다. 기도 부탁드립니다!

img_0210.jpg
바이블 스토리텔링 웍샵 강사들과 참석자들중 일부

대학사역은 9월 개강과 함께 다시 시작하여 얼마 전 학생들이 모두 겨울방학을 맞아 집에 돌아가기 전에 크리스마티 파티를 함께 갖음으로 가을학기 사역을 마무리했습니다 (맨 위 사진). 이번 학기에는 아시아 학생들은 대폭 줄어든 반면 유럽 학생들의 참여가 늘어났습니다. 하나님께서 행하신 한 가지 놀라운 일이 있었는데, 새로 예수님을 영접한 한 형제가 있었고 이 형제를 제자훈련할 수 있었던 점입니다. 너무나 감사한 일이었습니다. 프랑스 학생인데 계속 이 형제가 그리스도 안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년 반 전쯤 한 홈리스 형제와 함께 Shamrock Group을 시작하였는데 진행이 무척이나 더디었죠. 그런데 드디어 최근에 한 명을 더해서 세 명이 되었답니다. 뿐만 아니라 앞에 말씀드린 새신자 형제와 함께 두번째 Shamrock Group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Shamrock Group은 예수님의 제자를 만들고 배가하는 매우 단순하지만 힘이 있는 방법입니다. 하나의 Shamrock Group은 두세 사람으로 구성되며 일주일에 한 번씩 만나고 세 가지만을 합니다 – 서로 죄를 고백하고, 성경을 반복적으로 읽으며, 잃어버린 영혼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사람들 안에서부터 자발적 변화가 일어나는 것이 목표이지요. 네 번째 사람이 참여해서 이 과정에 성실하게 임하는 것이 입증되면, 즉시로 두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배가하고, 각 그룹은 다시 같은 과정을 반복합니다. 제가 기도하는 것은 이 아주 작은 풀뿌리 모임들이 소규모 운동은 성장하는 것입니다. 함께 기도해주세요!

가을에 아내와 함께 오픈 카페에서 사람들이 하나님의 본래 계획을 되찾고 원수의 거짓으로부터 자유롭게 되는 것을 돕기 위한 목표로 기도사역을 시작하였습니다. 매주 수요일 두세 시간 동안 찾아오는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하는데요, 저희가 기도해주는 사람들 대부분이 중독문제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들 삶에 역사하시도록 기도해주세요!

중요한 기도제목이 있습니다. 저희가 이곳 아일랜드에 좀 더 사역하기 위해서 지난달에 저희 비자 연장 신청을 했습니다. 매년 마다 비자 연장을 해왔는데 저희 비자가 3년까지만 기본적으로 체류허가가 되기때문에, 이번 세 번째 연장부터 앞으로는 매번 예외적으로 연장을 받아야지 됩니다. 그래서 아일랜드 정부의 호의가 필요하고 주께서 도와주셔야지 됩니다. 저희 사역이 아직 개척단계이기 때문에 앞으로 적어도 몇 년은 더 있어야지 이 사역들이 유지될 뿐만 아니라 자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착시킬 수 있습니다. 비자 연장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이번 성탄절 기간에는 말레이시아 유학생 한 명을 집에 며칠 데리고 있으면서 함께 즐겁게 지냈습니다. 하지만 아쉬웠던 점은 유강이가 저희와 함께하지 못했던 점이었고요. 유강이가 겨울방학 동안 집에 돌아오는 대신 콜로라도에 있는 저희 친구 집에 머물도록 보냈고요. 1월 중순에는 다시 학교로 돌아갑니다. 유강이는 학교에서 특히 RA (Residential Assistant, 기숙사 조교)로 즐겁게 일하면서 잘 지내고 있답니다. 유강이와 함께 하시는 우리 하늘 아버지께 감사할 따름입니다. 다음 학기 학비를 위해서는 약 14,000불 정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기도 부탁드립니다.

혜진이는 이제 홈스쿨 졸업까지 한 학기 남겨놓았고, 졸업 후에는 gap year를 가질 예정입니다. 유진이는 십대답게 잘 있습니다. 그리고 아내가 코디네이트하고 있는 교회 찬양팀의 일원으로서 혜진이는 플룻으로, 유진이는 바이올린으로 잘 섬기고 있습니다. 저도 물론 종종 주일 설교하고요.

저와 제 아내 모두 잘 지내고 있습니다. 한가지 다음 필요를 위해서 기도해주시고 헌금해주시는 것도 고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감당할 수 있는 한계를 넘는 큰 재정적 필요인데, 구체적인 내용을 알기 원하시면 저희에게 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1. 자동차 수리비: 총 670 유로/86만 원 (즉시) – 점화 코일 320 유로, 와이퍼 모터 350 유로
  2. 인도 여행 경비: 1,000 달러/110만 원 (2월까지) – 4월에 인도 콜카타에 DTS 강의를 위해서 가야 하는데, 항공료를 위한 후원이 필요합니다.
  3. 유강이의 학비: 총 13,600 달러/1,450만 원 (1월까지) 또는 4개월간 매달 3,400 달러/365만 원 (1월 – 4월) – 장학금과 RA로 일하면서 받는 혜택 등을 모두 제외한 후의 최종 금액입니다.
  4. 비자 연장 경비: 총 1,700 유로/220만 원 (3월까지) – 비자 900 유로, 의무건강보험 800 유로

* 중요 변경 사항: 한국에 계신 후원자님들께 알려드립니다. 세금공제를 위한 후원 정보가 2018년 1월 1일부로 변경됩니다. 며칠 내로 후원 정보 페이지에 게시하겠으니 변경내용 숙지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해주세요.

이번 소식지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도 하나님 보좌 앞에 나아가 주께서 여러분의 삶을 큰 기쁨과 평화와 건강과 하늘의 모든 좋은 것들로 채우시기를 기도하겠습니다.

행복한 연말과 소망이 넘치는 새해 맞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며 축복하며,

박주영 백승희 가족 드림

Advertisements

3 thoughts on “2017년 겨울 뉴스레터

  1. 주영 형제님, 소식 감사합니다. 지금 잠시 중보합니다.

    I HOPE SEE YOU

    네덜란드에서
    안성호

    2017-12-30 2:55 GMT+01:00 jooyoungpark.com :

    > JooYoung Park posted: “지구촌 곳곳에 계신 가족과 친구 여러분께 문안드립니다! 모두 복된 성탄절 보내셨지요? 지난
    > 한 해 동안도 지속해서 후원해주시고 기도해주심에 감사를 드리고, 그러한 여러분의 섬김을 통해 저희에게 나타난 하나님의 신실하신 사랑에
    > 감사드립니다. 올해 언제가 흥미로운 글을 읽은 적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어렸을 때 시간이 상대적으로 천천히 갔었다고 느낀 이유가 우리가
    > 주변에서 수많은 정보를 항시 습득하며 배우고 있었기 때문이고, 나이가 들면서 그 학습속도가 저”
    >

    Liked by 1 person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